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맛집 이야기

대전 한정식 맛집 인정원 이야기

한정식집은 한국이 전통 반상 차림을 순서대로 격식을 갖춰 차려재는 현대적인 상차림을 말한다. 전통적인 한식 식당을 바탕으로 전식, 주식과 부식, 후식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한정식집은 주로 모임이나 손님대접, 중요한 행사이 있을 때 방문하게 되는데, 오래된 집일 수록 그 맛과 서비스가 정말 만족스럽게 느껴집니다.

이런 중요한 모임이나 행사가 있을 때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 오늘 소개할 대전 한정식 맛집 인정원입니다.

 

인정원

문의 042-254-4999

대전 중구 계룡로 755(용두동 138-9 다남빌딩 3)

운영시간 매일 11:30 - 22:00

 

 

인정원은 건물 맞은 편에 큰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주차 후 건물 3층으로 엘레베이터로 올리가시면 됩니다.

 

인정원을 들어서면 복층 구조로 되어 있고, 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각종행사에 참 좋은 곳입니다. 각방마다 약간 차이가 있지만 좌식과 입식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약할 시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수수팥떡 부꾸미와 도라지청

 

잡채

 

흑깨죽

 

 

코다리 탕수육

 

 

갈비찜

 

샐러드

 

올갱이 된장국

전과 야채 튀김

김치찌개

 

 

 

 

 

전체적으로 깔끔한 맛과 약간 짭짤한 간이 알맞게 밴 음식들이 참 맛있습니다. 김치찌개는 따로 나오지는 않지만 같이 하신 분중에 단골이 계서서 미리 주문해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한정식집에서 이렇게 큰 찌개를 먹는 것도 하나의 별미인 것 같습니다. 공기밥은 양이 약간 적어서 두 개 정도 먹어줘야 한 공기양이 되었습니다. 점심특선이다보니 다른 정식들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다른 메뉴 주문시 다른 찬들이 더 나옵니다. 이정도여도 충분히 맛있고 배부르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대전에서 모임이나 행사, 가족식사, 손님접대 등 괜찮은 곳을 찾으신다면 인정원을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