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맛집 이야기

대전 동구 맛집 중부 회 24시 수산시장 이야기

 

대전 동구 맛집 중부 회 24시 수산시장 이야기

 

겨울철에 가장 많이 들 찾으시는 음식 중 하나가 활어회입니다.

 

설을 맞아 가족들이 한자리에 앉아서 회를 맛있게 먹은 후 매운탕에 밥 한 그릇 뚝딱하고 싶은 마음으로 홍도동 육교(현재 철거상태)가 바로 옆에 위치한 중부 회 24시 수산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의 장점은 포장부터 식사까지 다 된다는 것입니다.

 

문의 042-625-6800

 

주소 대전 동구 동서대로 1585(홍도동 32)

 

운영시간 매일 11:30 - 04:00

 

도로 변에 바로 위치하고 있고, 주차장이 넓어서  많은 차들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6시 전에 도착했는데 차가 주차장이 2/3이상 차 있었습니다. 정면으로 보이시는 곳으로 바로 들어가시면 안되고 우측에 있는 출입문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셔서 주문을 하셔야 하니 꼭 이쪽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회센터 안으로 들어가시면 어항에 각종 고기들과 해산물들이 잘 진열되어 있습니다. 설 연휴이다 보니 보통보다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이곳에 가시면 일단 회를 드시던지 아니면 포장해서 가시던지 계산대 쪽으로 이동을 합니다. 계산대 앞쪽에 대기표 뽑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번호표를 뽑습니다. 포장이신 경우는 직원분에게 말씀하시고 원하는 것을 주문하면 고기나 해산물을 양동이에 담아 키로수를 재주고 카운터에 계산하도록 도와줍니다. 

 

 

식사를 하시는 분은 번호표를 뽑으시고 대기하시면 한쪽편에 번호가 뜨고 직원분이 번호를 불러줍니다. 직원분이 회선택과 계산을 도와줍니다.

 

 

 

 

원하는 고기나 해산물을 고르게 되면 직원분이 이렇게 바로 잡아서 양동이에 넣어줍니다. 양동이에 담은 후 저울에 가서 키로수를 잰 후 계산 후에 식당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상차림비는 한상에 12,000원입니다. 예전에는 스끼 추가가 무료였는데 지금은 추가시 금액이 발생합니다. 매운탕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포장이신 분들은 야채와 매운탕 양념, 채소등을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필요하시면 구입하시면 됩니다.

 

 

 

 

 

 

 

한쪽편에 스팀 조리실에 있어서 이곳에서 랍스터, 킹크랩, 오징어등이 잘 조리되어 나옵니다. 바로바로 신선한 재료들로 요리가 되니 맛이 있을 수 밖에 없을꺼 같습니다.

 

근처에 오정동 농수산물 시장이 있는데 전 농수산물 시장보다는 이곳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식사할 수 있는 공간도 넉넉해서 참 좋습니다. 이번에 저는 가족중에 아기가 있어서 포장으로 집에서 식사를 했습니만 이곳은 식사나 모임장소로 제격인 그런 곳입니다. 약간 복잡하실 수도 있지만 싱싱한 회와 해산물을 직접눈으로 보고 맛볼 수 있는 곳이기에 다른 횟집과 약간 차별된 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