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일상 이야기

붐마스터 대나무 블루투스 스피커 B304R 구입 이야기

붐마스터 블루투스 스피커 B304R 구입 이야기

 

BOOM MASTER BAMBOO BT SPEAKER B304R

 

붐마스터는 하나하나 핸드메이드 제작 방식으로 생산된 스피커‘붐박스(BoomBox)’를 판매하는 전문 오디오 브랜드로, 가방이나 여행용 캐리어, 기타 등을 개조해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한 독특한 감성의 스피커를 판매합니다.
블루투스로 음원을 재생하고 리튬전지 배터리로 전원을 공급하며 최대 15시간 선으로부터 자유롭게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음악을 고음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 붐마스터 홈페이중

 

붐마스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서 다음과 같은 정보가 있어서 공유해봅니다.

 

Custom (주문제작) 여행용가방, 와인 박스, 장난감에서 소리가 나온다?

 

붐마스터 커스텀 서비스는 가방은 물론 모형 자동차, 와인 박스, 장남감 등의 소품에

스피커와 오디오, 블루투스 시스템을 장착하여 실제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맞춤 제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이 점도 잘 활용하시면 나만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소장하실 수 있습니다.

 

B304R에

 

간단하게 제품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블루투스 4.0 버전 사용

1800mA 라튬 배터리 사용(최대 15시간 재생가능, 보호회로설계, 간편한 충전방식)

풍부한 저음과 고풍스러운 고음 14W(7W x 2ch)

천연 대나무 소재(100% 핸드메이드로 제작한 자연 친화적 디자인)

 

일렉트로마트 대전 터미널 점에서 만난 대나무 블루투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면서 기존 제품을 할인 10만원에 판매되던 제품이 5만원대로 판매되고 있어 직접들어보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을 구입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천연 대나무를 이용 제작했다는 점과 FM라이오가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박스안에는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 본체, 충전케이블, AUX케이블로 구성품입니다. (주)카렉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카렉스는 자동차용품등을 판매하는 회사인데 2016년 4월에 개발, 런칭하는 것으로 되어 있고, 2018년 8월에 billboard 브랜드 블루투스를 런칭한 것으로 봐서 이곳에 많은 투자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AS에도 이곳에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차질 없는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객센터 : 카렉스 / 02-508-4646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217 (역삼동, 카렉스) 카렉스빌딩

 

 

B304R의 사이즈와 무게는 다음과 같습니다.  230x60x130mm / 590g 컴팩트한 사이즈에 가죽손잡이가 있어서 손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도 예쁘고 마무리 처리도 깔끔합니다. 외부가 대나무로 되어 있지만 다른 제품들과 비슷한 내구성도 보이는 듯 합니다. 나무이다 보니 물이나 불은 피하는게 좋을 수 있을꺼란 생각은 했습니다. 

 

 

 

 

B304R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상단에는 좌측 라디오 모드에서 사용하는 안테나, 우측 Master Volume 키 / FF,RWD 버튼이 있습니다.

전면에는 LCD창이 있어서 라이도 주파수, 볼륨수치, 모드전환이 표시됩니다.

후면에는 Power Switch, 전원단자(DC 5V Input), 충전확인 LED Lamp, AUX단자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가 붙어 있습니다.

 

사용시에는 볼륨키를 이용해서 2초이상 누르면 모드가 전환되고, 짧게 누르면 음소거도 되니 사용법은 간단한 편입니다. FF / RWD 버튼은 라디오 모드 시 2초이상 누르면 채널 자동 메모리가 실행되고 짧게 누르면 다음 채널로 이동합니다. 블루투스 모드에서 사용할 때에는 다음곡으로 이동하게 해줍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컴팩트한 사이즈로 여행, 캠핑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은 아이템입니다. 컴퓨터나 소리가 조금 아쉬운 중소기업  TV에 AUX를 물려서 사용해도 손색이 없는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대나무 소재로 되어 있어 친환경적인 제품들을 선호하시는 분들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지금 할인중에 있어서 5만원정도 구입하는 제품으로는 대만족한 제품입니다. 당분간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열심히 들어본 후 후기에 내용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일렉트로마트에서 5만원대에 구입한 블루투스 스피커 B304R 구입 이야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