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일상 이야기

카멜레온 360 air 거치대 이야기

카멜레온 360 air 거치대 이야기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거나 네비게이션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와이프가 타고 다니는 차량에 네비게이션이 터치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다보이 스마프폰 거치대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가격도 천차만별, 기능은 스마트폰을 거치한다고 하는 건 맞찬가지지만 회사별로 제품들이 너무 달라서 구입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몇 가지 기준을 가지고 구입 물건을 골랐습니다.

첫번째, 한 거치해 놓으면 이동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튼튼하고 파손이 없고 AS가 원할하게 잘 이루어지는 제품을 1순위로 했습니다.

두번째, 흡착형이나 시디슬롯 형은 설치가 어려워서 송풍구 형 거치대를 찾았습니다.

세번째, 첫번째와 두번째를 만족하는 가성비 좋은 제품을 구입하고자 했습니다.

 

3가지를 어느 정도 충족하는 제품이 오늘 소개해 드릴 카멜레온 360 air거치대입니다.

 

가격은 네이버 최저가 기준 15,900원으로 후기도 5만개 정도되고 전체적인 평이 튼튼하다는 리뷰가 많았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이제품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1년 이내에 무상 AS를 해주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반 상자로 그렇게 튼튼한 편은 아닌 듯 합니다. 검은색 바탕의 상자에 파란색 글씨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가 따로 들어있지 않고 상자 뒷면에 설명서가 나와 있습니다.

1. 장착 위치 확인 후 송풍구 날개방향을 수평으로 합니다.

2. 거치대 잠금 조절나사를 최대한 풀어줍니다.

3. 송풍구 방향조절 손잡이를 피해 거치대 지지대를 송풍구 안으로 넣어 송풍구 날개 뒷쪽에 걸쇠가 걸리도록 합니다.

4. 거치대 잠금조절나사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체결합니다 .

5. 헤드가 느슨해졌을 때 헤드 볼 조인트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원하는 강도로 잠가주세요.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괜찮아 보입니다. 아래쪽에 스마튼폰이 받쳐주는 부분이 없고 양옆으로 해주는 제품입니다. 걸쇠 부분이 정확하게 보입니다. 이 부분을 송풍구에 설치하면 됩니다. 앞쪽에 거치대 잠금조절나사를 돌려주었다가 줄여주면서 송풍구와 걸쇠위에 부분을 잘 밀착시키면 됩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B Type입니다.

 

 

설치는 생각 보다 간단했습니다. 네비게이션이 있어서 위치가 좀 애매하게 설치되었지만 네비게이션이 터치가 안되는 관계로 현재 설치가 최선인것 같습니다. 설치 후 시야 확보를 위해 360도 회전이 되는 장점을 활용해서 옆쪽으로 방향 이동을 시켰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꼭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걸쇠를 걸리게 하기 위해서는 설명서 첫번째 과정 송풍구를 수평으로 해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송풍구 거치대이기 때문에 제가 설치한 차의 경우에는 송풍구가 상하로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이 점은 감안해야 할 사항입니다.

 

가성비가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튼튼하기도 하고 앞서 말씀드린 세가지 점을 잘 충족시키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AS받을 점이 발견되지 않았지만 이 부분은 추후 발생하면 다시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15,900원을 주고 구입해서 장착해서 사용중인 카멜레온 360 air B Type 제품 이야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