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맛집 이야기

대전 탄방동 맛집 미세노센세 이야기 (일본식카레)

오늘은 백종원3대천왕 77회 매운맛 특집에 소개 되었던 매운일본식카레 전문점 미세노센세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문의 042-482-0366

주소 대전광역시 서구 계룡로 553번안길 65(탄방동757)

운영시간 : 평일 11:30~24:00(브레이크타임15:00~16:30) / 토요일 11:30~24:00(브레이크타임없음). 일요일휴무

주차장은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주변에 주차공간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한우리 아파트 주변의 주차공간을 잘 이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미세노센세는 11:30에 운영을 시작합니다. 식당에 도착해서 대기장소에 대기자 이름과 인원을 적는 종이를 준비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빨리 성함과 인원을 적으시면 됩니다. 11:30전에 도착해서 아직 종이가 준비되지 않았고 종이가 준비되자 마자 첫 번째로 이름을 적었습니다.  

11:30부터 직원분이 호명을 한 후 자리를 안내해줍니다. 그리고 주문을 하시면됩니다.

날이 추운관계로 식당안에 들어갈 수 있는지 물어봤지만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영업규칙이라고 합니다. 식당 내부로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대기장소에 준비되어 있는 파란의자에 앉아서 순서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8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둥 위쪽으로 전기난로가 준비되어 있어서 약간의 추위를 막아주고 있습니다.

음식 주문 후 음식이 나오기까지 20분정도 소용되기 때문에 빠른 식사를 위해서는 조금 빨리 가게로 오시는게 중요합니다.

저는 2명이여서 식사를 했는데 제가 조금 일찍가서 주문을 한 후 기다렸습니다.

식당내부에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이자카야 분위기를 잘 보여주는 인테리어가 손님을 맞이 하고 있습니다.

테이블 뿐만 아니라 바도 준비되어 있어서 이곳에서도 식사가 가능합니다. 저 다음으로 온 부부손님은 빈 테이블이 많았지만 바로 앉아셨는데 메뉴없이 바로 주문하시는 것을 보니 단골손님이었던 것 같습니다.

미세노센서의 특징은 카레 주문시 매운맛을 4단계로 조절히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1단계(일본카레 본연의 맛을 살린 살짝 매콤한 카레)
2단계(중독성 있는 매운맛과 카레의 절묘한 조화)
3단계(이게 바로 초! 매운카레)
4단계(해골도전)

미세노센세는 카레와 밥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그 위에 토핑을 올려 먹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토핑은 새우튀김, 안심 돈까스, 고로케, 모짜렐라치즈튀김, 계란, 등이 준비되어있으며 계란 토핑과 함께 다른 토핑을 드시는 것이 추천합니다. 파채는 무료이니 필요하신 분은 꼭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선택메뉴는 카레1단계 + 부드러운 안심돈까스 +반숙계란후라이 / 카레2단계 + 통통한 새우 튀김 + 반숙계란후라이 / 카페우동 토핑없는 1단계 3개를 주문했습니다. 2명이여서 먹기에 알맞은 양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심돈까스와 새우튀김은 바삭박삭한 식감에 카레 소스와의 조화가 잘 어울려져 충분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토핑을 다 먹은 후에 반숙계란후아리와 함께 준비된 밥을 카레에 잘 비벼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밥알이 입안에서 씹히는 식감이 꽤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밥 대신 우동이 들어 있는 카레우동은 메뉴판에 소개된 대로 쫄깃쫄깃한 면발이 나름의 매력이 있었습니다.

식당을 나오면서 보니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저는 11시30분에 들어가서 12시30분에 나왔습니다. 식당에 들어가서 주문 후 음식이 나오고 음식을 즐기는 시간까지 계산한다면 1시간정도 소요되는 만큼 이곳에서 식사를 하시려면 조금 빨리 가셔야 기다리지 않고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기다림이 길어질 수록 맛은 그만큼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꼭 시간을 잘 맞추셔서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맛있는 일본식 카레를 4단계 매운맛으로 맛볼 수 있는 미세노센세 이야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