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맛집 이야기

꼬마깁밥의 원조 선비 꼬마김밥 본점 이야기

지난 번 소개한 선비꼬마 김밥 5단지짐점의 본점을 찾아가 봤습니다.

이곳은 테이크 아웃 전문점으로 판매를 하고 있어서 식사하는 것보다는 테이크 아웃을 추천드립니다.

선비꼬마 김밥은 지점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점이 많다는 것은 그 만큼은 본점이 맛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선비 꼬마김밥 본점은 대전 대덕구 송촌동 선비마을2단지 아파트 상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한지도 오래되었고, 맛도 충분히 검증되어 있어 믿고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전 글에서 언급했듯이 전국적으로 유명한 마약김밥등을 먹어봤던 경험에 비추어 보면

이 곳 김밥의 맛이 다른 김밥들 보다 좋았고, 오히려 더 맛있다고 생각되어 자신있게 추천드릴 수 있는 곳입니다.

 

문의 042-627-5588

위치 대전 대덕구 동춘당로114번길 47 (송촌동 444 선비마을2단지아파트)

운영시간

평일 07:00 - 20:00

토요일 07:00 - 19:00

일요일 07:00 - 14:00

 

 

 

 

선비꼬마김밥은 주도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사진과 같이 불법주차단속 구간입니다. 주차단속에 안되기 위해 테이크 아웃시에 잠깐 주차하신 후 포장해 오시면 구입하실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은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건물 뒷 편 주차장 있으니 자리가 있으시면 주차 하신 후 식사도 가능합니다.

 

 

선비꼬마 김밥 본점은 여섯분이 일하고 계십니다.

제가 아들과 함께 들어가서 김밥10줄과 어묵탕을 먹는 1시간동안 계속해서 김밥을 만들고 계셨습니다.

그만큼 장사가 잘 된다는 증거이겠죠. 김밥을 만들어 놓으면 바로바로 손님이 구입해 가기 때문에 

제가 있을 동안에서도 계속계속 손님이 있었습니다. 제가 다 먹고 나갈때야 되서 잠깐씩 휴식들을 하셨습니다.

 

 

 

한 편에 쌓여있는 쌀과 단무지, 김 박스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특히했던 점은 식당 곳곳에 전기밥솥이 있었습니다.

제가 세어본 것만 여섯 대가 있었습니다. 주방안쪽은 살펴보지 못했지만 사진처럼 밥솥이 열심히 돌아가고 있었습니다.

여섯분이 일하시는 만큼 김밥이 만들어지는 양이 어마어마 한 것 같습니다. 공장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꼬마김밥과 함께 어묵탕을 주문했습니다. 벽면 사진에 메뉴가 딱 두 가지 였습니다.

꼬마김밥 6줄 3,000원, 10줄 5,000원 (줄당 500원), 어묵탕 이렇게 주문을 하면 9,000원입니다.

두 명이여서 먹기에 충분한 양입니다. 세 명이면 6줄 추가하셔야 됩니다.

 

따뜻한 어묵탕 국물이 꼬마김밥의 맛을 더해줍니다.

가위로 알맞게 잘라드셔도 되고(가위는 제공됩니다.) 자연스럽게 드셔도 좋습니다. 

꼬마김밥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김밥속을 살펴보았습니다. 쫀득쫀득해보이는 밥에 양념들과 참께와 잘 어우려져 있습니다.

단무지, 당근, 계란이 3가지 재료가 들어가서 밥과 김밥 어울러져 맛있는 김밥 맛을 보여줍니다.

간단하기 때문에 집에서 한 번 도전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꼬마깁밥은 구입 후 2시간 먹을 것을 가게에서 권장하고 있습니다.

부담되지 않은 가격으로 간식, 식사로 안성맞춤인 선비꼬마 김밥 본점의 파워와 함께 그 맛을 사진과 글로 전해드렸습니다.

이상 선비꼬마 김밥 본점 이야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