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맛집 이야기

대청호 최고의 맛집 진고개식당 이야기

 

대전광역시 동구 외곽 대청호에 위치한 최고의 맛집 진고개 식당을 소개합니다.

진고개 식당은 세천삼거리에서 방아실 방면으로 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정집에서 운영 옆에 별채에 식당을 운영하고 있어 정겨운 시골의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봄에는 아름다운 벚꽃길이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식당 앞 예쁜 정원이 있습니다. 겨울이라 볼거리가 적지만 봄에 방문하면 꽃들이 예쁘게 피어 있을꺼 같습니다.

사장님이 키우시는 예쁜 다육식물들을 정원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식당 아래쪽에 큰 주차장이 있습니다. 식당이 도로 안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로변에 식당 간판이 보이니 간판을 보시고 우측으로 들어오시면 쉽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을 켜면 식당 앞으로 안내해줘서 다시 차를 주차장으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 있으니 주차 후 이동하면 좋습니다.

식당 뒷 편에 산이 있어서 조금 올라가면 대청호의 아름다운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식사하시기 전이나 후에 꼭 한 번 올라가셔서 꼭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식당 주변에 백골산성이라는 곳이 있어서 등산로가 잘 되어 있다고 하니 등산 하신 후에 맛있는 식사를 하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6가지 주 메뉴들이 있습니다. 특별히 오늘은 단체 모임으로 한방오리/ 닭도리탕/ 새우탕을 주문했습니다.

총 31명의 인원이 함께 했습니다. 큰 방에 24명 작은방7명 이렇게 앉아서 먹었습니다. 

30명 내외의 단체모임에도 알맞은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닭도리탕 모습

새우탕

한방오리

한방오리 4개/ 닭도리탕 2개/ 새우탕2개 주문했습니다.

개인 기호에 따라 음식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어서 얼큰하고 칼칼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닭도링탕과 새우탕을 선택했고,

매운 것보다 진한 한방 국물이 있는 한방오리를 좋아하는 사람은 한방오리를 선택했습니다.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습니다.

이 집의 특징은 엄마표 손 맛이 그대로 담겨 있는 반찬입니다. 계절별로 반찬들이 다르게 나오고,

주인 사장님이 직접 농사지신 쌀이 밥으로, 채소들이 반찬으로 나오니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상차림 모습입니다. 깔끔하고 정갈한 맛이 일품입니다.

주메뉴를 먹기전 밥과 맛있는 반찬만 먹느라 반찬을 몇 번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추가 요금 없이 있는 대로 다주시는 사장님의 인심에 이게 "정"이구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진고개 식당은 맛있는 엄마표 반찬들과 건강에 좋은 음식들이 있는 곳으로 주변의 좋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식당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방오리와 닭도리탕이 참 맛있었습니다.

한방오리의 진한 국물맛과 부드러운 고기의 식감, 쫄깃쫄깃 토종닭의 맛과 식감이 참 좋았습니다.

어른들을 모시고 한방오리 드시러 가시면 참 좋아하실 것 같은 식당입니다.

시골의 정이 있는 대전 근교의 대청호 최고의 맛집 진고개 식당 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것은 이곳은 예약이 필수입니다.

특히 한방오리는 예약 필수입니다. 요리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예약을 하지 않으면 드실 수가 없습니다.

예약을 하면 반찬들이 더 풍성해 진다는 사장님의 말씀을 대신 전달해드립니다.

대청호 드라이브 후 맛있는 식사 한 번 하시면 어떨까요? 지금까지 진고개 식당이야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