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맛집 이야기

대전 복합터미널 수제돈까스 맛집 동스파파 이야기

대전 복합터미널 맞은 편에 위치한 수제돈까스 맛집 동스파파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돈까스를 좋아하는 아들을 위해 대전에 왠만한 돈가스 전문점들은 다 방문해봤습니다. 대전에는 유명한 돈가스 가게들이 몇 곳 있습니다. 부사동에 위치한 아줌마돈까스(백종원 방문 소개), 은행동에 위치한 아저씨 돈까스, 만년동에 본점이 있는 병규돈가스 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해서 근처에 돈까스 맛집들을 열심히 찾아보고 다니는 편입니다. 이곳은 운전중에 잠깐씩 눈에 들어왔던 간판이 기억에 남아서  열심히 인터넷을 검색해보고 방문하게 되었는데 전체적으로 평이 좋아서 마음편하게 맛보기 위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의 특징은 바로바로 수제돈까스를 먹을 수 있는다는 점입니다. 식당에 방문하면 주방에서 고기를 두리는 소리가 들린 후 얼마 후에 맛있는 돈까스가 등장합니다. 바로 바로 만들어지는 돈까스를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돈까스 전문점인 것 같은데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나카사끼 짬뽕은 진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점이 색달랐습니다.(바로 옆에 짬뽕전문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짬뽕을 판매한다는 건 아무래도 사장님이 자신감이 있지 않고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동스파파는 대전 복합터미널 맞은 편 삼성서비스센터 옆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눈에 잘 들어옵니다.

문의 042-624-5388 

위치 대전 동구 동서대로 1682-1(성남동 494-4)

운영시간 평일 10:00 - 20:30

토요일 10:00 21:00

식당 건물 앞쪽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이곳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주차공간이 좀 협소해서 이마트에 주차를 하거나 다른 곳에 주차하셔야 편하게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약간 협소합니다. 옆쪽에 보이는 주차장은 짬뽕지존 주차장이고 동스파파 앞쪽 공간을 이용해야 합니다. 1층에 횟집과 같이 이용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공간을 잘 활용하셔서 주차하시고 이동주차를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주차하셔야 합니다.

2층으로 계단을 통해서 올라가시면 됩니다. 수제돈까스 나가사키 짬뽕 전문점 동스파파에 입장하시면 맛있는 돈가스와 나카사키 짬뽕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가 깔끔합니다. 소품들과 화분들이 예쁘게 놓아져 있어서 전체적으로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좌석이 두 종류가 준비되어 있어서 의자를 이용하거나 좌식테이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희 가족같은 경우는 좌식 테이블을 주로 이용합니다. 겨울에는 따뜻한 바닥이 좋고, 이곳에 앉으면 옆에 아이들을 위한 레고가 준비되어 있어서 놀이 하면서 밥을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사장님의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메뉴판을 보겠습니다. 여러가지 돈가스를 맛볼 수 있습니다. 세트메뉴도 있으니 좋아하는 메뉴들을 골라서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7가지 돈까스 메뉴와 나가사끼 짬뽕을 비롯해서 면 종류와 김치볶음밥 전체적으로 맛이 좋습니다. 제가 꼭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는 파파돈까스와 치즈돈까스입니다. 가장기본이 되는 파파돈까스와 치즈가 정말 가득해서 치즈와 고기가 잘 어울어지는 맛이 일품입니다.

파파돈까스입니다. 양이 많고 가장 기본이 되는 돈까스는 원하시는 방법으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부먹 찍먹은 주문때 말씀하시면 됩니다.

안탑깝게도 피자돈까스는 사진이 없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보다 직접 드셔보시면 제가 추천드리는 이유를 아실 수 있습니다.

돈까르본 - 돈까스와 까르보나라를 동시에 드실 수 있습니다. 돈까스 소스와 까르보나라 소스가 잘 어울러져서 또 다른 돈까스의 맛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나가사끼 짬뽕 - 일명 백짬뽕으로 불리는 짬뽕으로 진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까르보나라 - 이곳의 까르보나라 소스의 맛이 좋습니다.

동스파파는는 일요일에는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점심시간에는 주변직장인들이 많이 방문하시고 저녁시간에 가면 커플들이 많은 곳 같습니다. 개업한지 2년이 좀 더 되어간다고 하니 한참 뜨고 있는 집인 것 같습니다. 꼭 방문하셔서 맛있는 수제돈까스와 나카사끼 짬봉을 같이 해보시면 어떨까요? 다른 돈까스 집들과 견주어도 아깝지 않은 맛을 느껴보실 수 있을꺼라 확신합니다.

이상 대전복합터미널 수제돈가스 맛집 동스파파 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