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이야기

호주에서 외식하기 2 중국음식점

호주에서 외식하기 2 - 중국식 중국음식점


호주에 오면 무엇을 먹을까 고민되시는 분들 계시죠? 특히 관광을 오면 음식점에 가고 싶어도 어떤 음식이 맛있을까 하는 걱정이 앞서는데요 비용도 적당하고 맛도 좋은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한국식 중국음식은 한국에서 먹을 수 있으니 중국식 중국음식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희 가족들이 좋아하는 음식점 중 하나로 특별한 일이 있어 외식할때 종종 가는 집입니다. 이스트우드역에 내려서 도서관쪽으로 방향으로 나와서 왼쪽으로 갑니다.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이곳을 다 지나가면 Landmark Hotel 이 있습니다. 이 안으로 들어가셔서 계단을 올라가시면 레스토랑이 있는데 상호는 Landmark Chinese Restaurant 입니다. 점심은 11시부터 3시까지이고 저녁은 5시부터 10시까지 엽니다. 메뉴는 호텔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몇번을 갔지만 저녁에 간 터라 점심특선메뉴가 있는지 몰랐어요. 손님 대접을 위해 점심때 가기전까지 말이예요. 여름은 더우니 에어컨 빵빵하게 나오는 호텔 점심 어떠세요?


 


이 집은 중국친구가 초대해서 처음으로 간 집인데 음식이 깔끔하니 맛있어서 그 다음부터는 저희가족 외식 장소가 되었습니다. 싯가라고 음식 아래에 써있는 음식이 있는데 이것은 좀 비싼 메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번째 사진 아래쪽에 있는 메뉴가 매일 가격이 변하는 음식입니다. 그 중 맨 오른쪽에 있는 조개 사진보세요. 저희 가족은 Pipi라는 조개볶음 음식을 좋아하는데 바삭하게 구운 쌀국수위에 조개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소스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저는 XO소스를 선택합니다.  음식값 예측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었는데 얼마전에 갔더니 벽에 모니터를 달아서 그날 가격을 알려주더라구요. 위의 메뉴판 4장사진이 제가 주문하는 메뉴가 있는 페이지를 사진 찍은 것입니다. 사진을 보고 주문해도 되고 어떤 음식이 좋은지 물어보아도 좋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쉐프스페셜 메뉴인데 가격도 적당하면서 맛있는 메뉴입니다. 

저는 윗줄에 있는 첫번째, 두번째 사진에 나오는 메뉴를 좋아합니다. 

전 평상시 가족외식때는 요리를 3개정도 시키고 밥 4인분(일인당 2.8불)을 시키면 가족 4명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손님 접대할때는 좀 넉넉히 주문하고요. 밥은 필요하시면 이야기 하시면 되는데 매니저가 알아서 더 가져다 줍니다.


위사진들 중 왼쪽 사진은 돼지고기를 튀긴 것인데 짭짤한 맛과 매콤한 맛이 나면서 바삭한 튀김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오른쪽 메뉴는 두부를 튀긴것에 청경채, 콩껍질, 양송이버섯, 표고버섯을 굴소스에 볶은 것인데 이집 매니저의 말에 따르면 튀긴 두부를 사다가 하는 것이 아니라 이 레스토랑 주방에서 두부를 직접 튀긴 것이라 느끼하지 않다고 자신있게 추천한 메뉴라 처음으로 시켜 보았는데 기대한 것보다 맛있게 먹었습니다.

 

 

위의 메뉴는 스팀닭요리 달라고 하면 된다고 하는데 이 요리도 오늘 추천 받아서 처음 먹어 본 요리입니다. 매니저 할아버지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이면서 건강식이라고 열심히 설명하신 요리입니다. 닭에 목이버섯, 구기자, 대추, 마늘, 파, 백합을 넣어서 맛나게 조린 메뉴입니다. 식사로 모신 분들이 맛있다고 하셔서 더 기뻤습니다.


 

위의 메뉴는 점심특선메뉴 중 하나였습니다. 버미샐리라고하는 가는 쌀국수에 간 고기와 양파, 부추, 고추 등을 볶아서 만든 요리인데 여자들이 좋아한다고 추천해서 주문한 메뉴인데 맛있게 먹었습니다. 점심메뉴 중 소고기와 쌀국수 볶음도 맛있을 것 같아서 다음에 주문해 보려고 합니다.


이곳 매니저 할아버지는 정말 친절합니다. 중국집의 단점인 직원들이 불친절하다는 것은 이집과는 거리가 먼 이야기입니다. 어떤 메뉴를 주문할까 고민될때 물어보시면 설명을 잘 해주신답니다. 쉬운 영어로 천천히 설명을 들을 수 있으니 물어보시면 맛있는 메뉴 소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식당음식은 깔끔해서 중국음식 특유의 기름짐이 덜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스페셜 메뉴 중에서 고르시거나 사진을 참고하시면 좋아요. 소고기볶음도 맛있고 새우볶음, 돼지고기튀김, 닭요일, 두부요리도 맛있습니다. 생선 살을 포떠서 볶고 뼈는 튀겨주는 음식은 가격 부담이 좀 있는데 특별한 날에 먹어보세요. 생선의 다른 맛을 느끼실 거예요.. 저는 한국에서 손님이 오시면 이곳에 모시고 가서 다양하게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해물, 야채 등을 하나씩 주문해서 다양한 맛을 즐기는 곳이예요. 


이곳에서 식사를 하신 후에 길을 건너 가시면 중국쪽 상가들이 많습니다. 이곳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으니 이곳까지 오셨다니 잠깐 짬을 내서 구경하세요. 전철을 이용해서도 찾아가기 쉬우니 추천해 드립니다.  중국쪽 이스트우드를 다 구경하시고 전철역 반대편으로 가시면 한국상가들이 있는 곳입니다. 한국식품점과 제과점, 커피숍, 건강식품점, 한국식당 등이 여러 곳이 있으니 집에 갈때는 한국식품점에 들려서 맛있는 먹거리를 사가지고 가면 더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