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맛집 이야기

대전 유명 맛집 태평 소국밥 이야기

태평 소국밥 이야기

날씨가 쌀쌀해지면 따뜻한 국물이 그리운 날씨입니다. 

오늘 소개할 맛집은 대전에서 국밥 맛집하면 이야기 하는 곳 바로 태평소국밥 입니다. 

맛있는 녀석들에서 대전코스에서 첫 번째로 소개되었던 그 집이 바로 태평소국밥입니다. 

이곳은 가성비 뿐만 아니라 맛까지 아주 좋은 곳으로 강추드리는 곳입니다. 

대전 여러곳에 분점도 여러곳에 있어서 같은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태평 소국밥 본점

위치 : 대전 중구 태평로 116 (태평동 375-18)

문의 : 042-522-5757

운영시간 : 매일 00:00 ~ 24:00

주차 : 주차장은 따로 없음. 가게 주변에 주차하거나 식사시간에는 가게 앞쪽 도로에 주차 가능


가게 내부 안은 좁아서 식사시간에 찾으면 언제나 손님들로 꽉 차있습니다. (이곳은 본관이고 별관도 마련되어 있어서 별관에서도 식사가 가능합니다.) 그래도 본관에서 먹어줘야 먹은 느낌이 확실히 납니다.  

점심시간에는 붐비는 시간에 도착하면 웨이팅은 기본입니다. 그래도 보통 그렇게 길게 기다리지는 않습니다. 

기본 반찬은 배추김치와 깍뚜기 2가지 사진처럼 스텐 그릇에 나옵니다. 태평소국밥 집만의 특징이죠. 

반찬그릇 이라고 보기보다는 밥그릇 느낌이 물씬 납니다.  배추김치보다는 깍뚜기가 휠씬 맛있습니다.(개인취향)

이곳의 물론 소국밥 집이지만 이곳에서 가장 강추하는 메뉴는 오늘 소개할 소내장탕입니다. 

시원하면서도 얼큰한 국물 맛이 당연코 최고입니다. 거기에다 단백함까지 전해주니 국밥의 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일단은 기본으로 밥을 말기전 국물과 함께 안에 건더기들을 충분히 맛보신 후 밥을 말아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포장해서도 판매하고 있어서 집에 사다 먹어도 좋지만 집에서 먹으면 그 맛이 나지 않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따뜻한 국물이 필요한 계절, 여름보다는 겨울에 더 찾게 되는 맛집 태평소국밥입니다. 

가성비와 맛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집으로 소국밥과 함께 소내장탕이 추천메뉴입니다. 

시원하면서 깔끔한 맛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태평소국밥 이야기 였습니다. 


태평소국밥

맛 : 

가격 : 

서비스 :  

재방문희망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