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맛집 이야기

경주 황리단길 맛집 별채반 교동쌈밥 이야기

경주 황리단길 맛집 별채반 교동쌈밥 이야기


핑클이 출연했던 캠핑클럽에서 방영되었던 황리단길을 방문하기 위해 열심히 인터넷을 검색하면 가장 많은 리뷰가 있는 맛집이

바로 오늘 소개할 별채반 교동쌈밥입니다. 

이곳은 전통적인 방식과 고급스러운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고 한다.


별채반 교동쌈밥

위치 : 경북 경주시 황남동 328-1 첨성로 77

문의 : 054-773-3322

운영시간 : 매일 09:00~10:00 조식메뉴 육부촌육개장, 곤달비비빔밥

매일 10:00~21:00 쌈밤, 곤달비비빕밥,육부촌육개장(주문 마감 20:30)


건강한 지역 농산물로 만들어진 경주 향토 음식 브랜드 별채반 교동쌈밥은 첨성대, 천마총, 안압지, 황리단길을 모두 둘러 볼 수 있는 곳에 있어서 

여행 중간이 식사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가게 앞과 옆에 주차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다. 


유명 맛집인 만큼 붐비는 시간대에는 웨이팅을 선택아닌 필수인 곳입니다. 

다행이 방문했을 때는 웨이팅없이 바로 먹을 수 있었습습니다. 

식당내부는 넓고 깔끔했습니다. 손님들이 많아서 조용하게 식사는 좀 어렵웠습니다.  

주문메뉴는 교통쌈밥A(한우) 4인이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인 듯 했습니다. 

가격은 19,000원으로 적당한 가격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가지 기본 반찬에 쌈이 준비되어 한우를 잘 익혀서 먹으면 안성맞춤이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한우불고기가 잘 익으면 쌈에 싸서 한입에 쏙 넣으면 부드러운 한우와 쌈이 잘 어울려저 그 맛을 잘 전달해줍니다. 

저희 테이블은 제가 한우불고기를 잘 익혀가며 먹었는데 옆 테이블을 보니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종업원이 이 과정을 도와주는 것을 보았습니다. 


별채반 교동 쌈밥

맛 : 

가격 : 

서비스 : 

재방문희망률 : 

황리단길을 방문하며 소개된 맛집중에 유명한 곳에 한 곳이 별채반 교동 쌈밥은 가족 여행객들에 참 좋은 장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넓은 내부 공간에 잘 차려진 반찬들이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 음식이 빨리 나온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경주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한 번 방문해도 좋은 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