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맛집 이야기

대전 낙지 맛집 충무 할매 낙지볶음 이야기

충무 할매 낙지볶음 이야기 


TV프로그램에 여러번 소개된 낙지볶음 맛집을 소개합니다. 싱싱한 낙지로 요리하는 낙지맛집으로 여러차례 방송된 곳이기도 합니다. 

30년전통을 자랑하는 만큼 찾는 손님들도 다양하고 많은 곳입니다. 


위치 : 대전광역시 서구 도산로 340 (용문동 277-2)

문의 : 042-531-9348

운영시간 : 매일 10:00 ~ 23:00 연중무휴


용문동에서 가장동으로 가는 방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용문역 2번출구로 나와서 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주차장은 건물 뒷편에 마련되어 있고 붐비는 시간에는 주차 공간이 약간 부족합니다. 

그 이외의 시간에는 넉넉한 편입니다. 

내부는 신발을 벚고 들어가는 곳과 신고 앉는 두 곳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식테이블은 따로 없고, 별관에서 모임등을 위한 곳에만 좌식테이블이 있습니다.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만큼 유명인사들이 많이 다녀간 곳이기도 합니다. 한화의 자랑 류현진 선수도 어릴적 다녀갔던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산낙지는 국산을 사용하지만 금어기여서 인지 중국산을 사용중입니다. 국산 낙지를 맛보실 분들은 시간을 잘 맞춰서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맛에서는 큰 차이가 없는 듯 합니다. 

기본반찬들은 이곳에서 직접 만든 것들로 깔끔하고 정갈합니다. 그 때 그 때마다 차이가 있지만 기본반찬들도 아주 맛깔납니다.

오늘의 주문 메뉴는 낙지볶음이 아닌 산낙지 찜입니다. 낙지볶음이 유명한 곳이기도 하지만 낙지의 맛을 확실히 느낄 수 있는 메뉴로 강력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요리해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한 판 가득하게 나오는 낙지들을 바로 옆에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함께 나오는 아삭아삭 콩나물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는 낙지를 맛볼 수 있습니다. 싱싱하면서 쫄깃쫄깃한 식감이 정말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찜요리를 먹는 후 빠질 수 없는 코스가 바로 볶음밥입니다. 

잘 볶아진 밥 위에 김가루를 얹어 먹는 그맛은 산낙지찜으로 호강한 입을 다시 한 번 호강시켜줍니다. 

3인분 주문 후 볶음밥이 약간 짜서 말씀드렸더니 바로 밥을 추가해 주시는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충무 할매 낙지 볶음

맛 : 

가격 : 

서비스 : 

재방문희망률 : 

음식을 대접할 일이 있으면 꼭 가게 되는 낙지 맛집입니다. 

싱싱한 하면서 건강한 낙지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꼭 추천하고 싶은 맛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