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맛집 이야기

대전 자양동 낙지 맛집 상상낙지 이야기

자양동 낙지 맛집 상상낙지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추워지면 생각나는 것이 따뜻한 국물과 함께 얼큰한 음식들입니다. 

오늘은 대전 자양동 맛집으로 검색하면 자주 등장하는 상상낙지에 다녀왔습니다. 

오픈 8주년 기념으로 낙지볶음을 2,000원 할인해주고 있어 더욱더 가벼운 발걸음으로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상상낙지 

위치 : 대전 동구 백룡로 11번길 156 (자양동 209)

문의 : 042-623-1317

운영시간 : 매일 11:00 ~ 22:00

주차는 가게 앞과 옆쪽에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붐비지는 않았습니다. 깔끔하고 넓은 홀에 좌식테이블과 입식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 쪽편에는 메인 홀과 분리되어 있는 단체룸도 있습니다. 점심시간이라 특별히 운영되고 있지 않아 문을 살짝 열어 보았는데 좌식테이블들이 방안에 잘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은 낙지/ 코다리 전문점으로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었는데 오픈 8주년 기념으로 할인하고 있는 낙지볶음을 주문해보았습니다. 1인 10,000원에서 8,000원 할인되어 커피값 정도는 세이브 할 수있으니 딱인 메뉴입니다. 한편에서는 추억의 뻥튀기도 판매중입니다.

각 테이블마다 이렇게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고, 뒷면에는 요리사진이 붙어 있어서 메뉴선택 할 때 고민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듯 합니다.

기본반찬들과 낙지볶음과 함께 비벼먹을 수 있도록 대접에 밥이 나오는 점이 특징입니다. 

접시에 낚지 볶음이 나오기 때문에 볶음밥이 아닌 비빔밥으로 먹어줘야 합니다. 볶음밥이 더 맛있을꺼 같다는 생각을 들게 만들었습니다. 

기본반찬들은 식당 한 편에 마련된 셀프코너에서 리필이 가능했습니다. 

오늘의 주문 메뉴 낙지볶음이 등장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양에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 무엇보다 매곱하면서 불냄새 솔솔올라오는 양념이 특징입니다. 갖은 야채와 함께 잘 어울러진 낙지볶음에 소면 사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사리를 넣어 드셔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낙지볶음을 맛있게 먹는 방법 (사진참조)

1. 낙지볶음 그대로 즐기기

2. 낙지 + 야채 + 콩나물을 넣고 김에 싸먹기

3. 준비된 밥에 낙지 + 콩나물 비벼서 먹기 (추가로 김을 잘라서 넣으면 더 맛이 있습니다) 

같은 건물에 자양동 거피집 209가 있어서 이곳에 가면 아메리카노를 1,000원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2,000원 할인받고 커피값 1,000원 더 할인받으면 맛있는 점심 식사 후 커피는 500원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같은 사장님이 운영하시고 있는 듯합니다. 식당 카운터에서 본 분을 커피숍에서 다시 뵐 수 있었습니다. 


상상낙지

맛 : 

가격 : 

서비스 :  

재방문희망률 : 

가격이 가격인 만큼 낙지는 중국산 낙지를 사용하고 있어서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지만, 매곱한 음식이 생각나는 계절에 딱인 장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