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이야기

호주에서 쇼핑하기 1 - 마트가기

호주에서 쇼핑하기 1 - 마트가기

 

호주에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대형 마트들이 있습니다.

 

콜스(Coles), 울월스(Woolworths), 알디(ALDI), IGA. Costco, SPAR 등의 마트들이 있습니다. 

한국의 마트들처럼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호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마트는 콜스(Coles), 울월스(Woolworths)입니다. 이곳 마트들은 포인트카드를 만들어서 물건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고, 포인트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휴주유소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주 수요일 마다 세일 제품들이 변경이 되어서 마트에 비치되어 있는 제품 전단지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콜스(Coles) 앱)

 

제철과일이나 생활필수품을 돌아가면서 세일하고 있습니다. 

만약 세일기간을 놓치면 4개월정도 기다리면 다시 세일품목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종종 같은 아이템들을 격주로 다른 마트에서 판매하기도 합니다. 

 

마트별 스마트폰 앱을 설치해서 미리 세일되는 물건들을 확인해 놓으시면 필요한 생필품이나 기초 화장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에 생활비를 절약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쇼핑할 때 유의점 세일상품들은 유통기간이 좀 짧은 편인 제품들이 있으니 꼭 물건의 유통기한을 꼭 확인 후 구매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아닌 것들도 있으니 사실 때 유통기한 꼭! 확인하세요.

 

Tip. 콜스와 울월스의 전단지는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울월스(Woolworths) 앱)

 

알디는 독일의 수퍼마켓 체인입니다. 마트들 중에서 가장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매장입니다.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특정 물건들을 싸게 판매하고 있어서 앱을 설치해서 판매 제품들을 확인 하신 후 구입하시면 가격대비 좋은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알디(ALDI) 앱)

 

전단지는 마트 계산시 점원한테 받을 수 있고 출입구에서 선반위에 비치되기 때문에 전단지를 받은 후 날짜별 세일 품목을 확인하시고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계절마다 물건들이 변경되기 때문에 이 점을 잘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한국으로 보낼 과자류 선물들도 이런때 사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마트는 코스트코입니다.

한국에 들어와 있는 코스트코와 비슷합니다. 한국에서 이용하는 회원카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코스트코는 맴버쉽 그대로 사용가능합니다.

 

한국대비 호주는 연회비가 조금 비싸기 때문에 한국에서 회원갱신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코스트코는 카트 사용시 1불이나 2불 동전을 넣어 사용하니 꼭 동전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시드니 외곽과 브리즈번 매장에는 주유소가 있어서 저렴하게 주유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국카드로 주유소 이용은 안되요) 

 

코스트코에서 쇼핑할 추천 목록은 달걀, 연너, 삼겹살, 양고기 등과 음료수 입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마찬가지겠지만 코스트코에 가면 계산할 때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 필요한 것들만 구입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타이어교체 서비스가 좋습니다. 일정거리를 타면 타이어 교체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곳 타이어교체 아주 좋습니다. 가끔 3+1 (3개를 구입하면 1개를 무료로 주는 행사)행사를 하고 있어 이를 이용하면 조금더 저렴하게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호주에 관광오시는 분들은 주변에 있는 마트인 콜스나 울월스 이용하시면 호주의 먹거리를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호주 거주를 목적으로 오시는 분들은 포인트 카드를 꼭 만드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