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일상 이야기

시디즈 링고 의자 구입 이야기

링고 의자 구입 이야기 

초등학교를 입학하는 아들을 위해 의자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여러가지 제품들을 비교해본 결과 대체적으로 많이 구입하는 시디즈 링고 의자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품명 : 시디즈 링고

모델명 : S500ACF 링고 고정형 학생용의자 + 발받침(SNA509CF)

가격 : 147,290원 + 패브릭 커버 25,000원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아이의 키와 체형에 따라 의자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높이 뿐만 아니라 앞뒤로 깊이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등학생들에게 참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높이 & 깊이가 조절되는 등받이로 아들녀석은 2단계 125~135cm를 적용했습니다. 

발받침이 있어서 키가 작은 아이들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발받침이 있는 모델로 구입했습니다.(사용권장 신장 110~140cm)

 

박스를 개봉해서 내용물을 확인해 봤습니다. 의자부분과 함께 아래 받침부분과 상자 한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를 토대로 한 번 더 확인 후 조립에 들어갑니다. 일부가 조립되어 있어서 특별히 나사들은 확인이 필요없었고 바퀴 상태들을 확인했습니다. 바퀴는 돌리는 부분 없이 바로 끼워넣는 방식으로 8살 아들녀석이 5개 모두 조립했습니다.

 

바퀴 조립 후에 가운데에 의자 부분을 위치시켜주면 조립이 끝이 납니다. 무거운 부분만 아니라면 아이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좌판 쿠션이 탈부착식이여서 교체도 가능하다고 하니 큰 고장이 아니면 교체해서 사용해도 좋을꺼 같습니다. 저는 따로 패브릭 커버를 25,000원 구매해서 씌워졌는데 의자대비 커버가 비싼 것 같았지만 깨끗한 사용을 위해서 필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