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일상 이야기

베뉴 시승기 및 현대시승이벤트 당첨기

1월 8일 설날을 앞두고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대규모 시승 이벤트를 알게되어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려 일주일 동안의 시승이기 때문에 충분히 시간을 가지고 차량을 타볼 수 있는 기회 놓칠 수 없어서 평소 궁금했던 차량과 시승을 원했던 차량을 제조사별로 신청 했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중 이벤트 내용

이런 차량중 현대자동차 베뉴에 당첨되었습니다. 와이프 차량을 두고 고민중에 있던 차량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꼼꼼하게 체크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현대자동차 대전 시승센터에 방문하여 서류를 작성하고 저와 함께 와이프가 운전할 것을 고려해서 각자의 운전면허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가지고 방문 후 서류를 작성 한 후 차량을 바로 인수받았습니다. 

현대자동차 대전 시승센터 입구
베뉴 시승차량

실외

 베뉴의 외부모습은 현재 판매중인 다른 소형 SUV들과 비교해서 심플 한편으로 고유의 특색이나 화려한 모습은 확실히 적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급의 타차량보다는 확실히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조금 떨어진다는 의견이 많은듯 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디자인 덕분인지 일주일동안 특별히 질린다거나 하는 인상은 받지 못했습니다. 

실내

 내장부분은 차량 외부와 마찬가지로 평범한 디자인으로 전체적으로 플라스틱 느낌이 물씬났습니다. 차량 원가절감부분도 있겠지만 마감부분은 확실히 아쉬운감이 있습니다. 현재 와이프차량 올뉴모닝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없어 보였습니다. 마지막 사진이 나와있는 양쪽 도어 손잡이 부분 디자인은  ;왜 이렇게 만들었지?'라는 의문을 들게 했습니다. 손잡이 사용에는 좋은 모양이지만 바깥쪽으로 나오는 구조 보다는 안쪽으로 들어가는 구조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에서는 이차량의 주요 구매대상을 생각했을 때 드라이빙 플러스는 약간 과한 옵션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모드별로 시행해본 결과 핸들링이나 쿠션감에서 느껴질만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실내공간은 좁을 꺼 같다는 첫 인상과는 다르게 생각보다 넓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운전해본결과 183cm 신장이 운전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었고, 시트 포지션을 가장 상단에 두었을 때 머리가 살짝 닿았습니다. 뒷자석은 공간에 앉는것은 가능했으나 무릎이 앞좌석에 닿아서 장시간 앉아있기는 사실상 불가능했습니다. 시트와 시트사이의 콘솔은 손바닥 하나정도의 크기로 콘솔이 있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트렁크 부분은 생각한 것보다 넓고 폴딩시트가 있어서 충분하게 공간활용이 했습니다.

 기본적인 계기판의 디자인이나 핸들의 구성은 현대차들과 거의 비슷해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본넷을 열어본 후 확실히 원가절감을 이런데서 했구나 생각을 들었고, 고급차 느낌보다는 가성비 차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했습니다. 

 총평 - 가성비와 함께 첫차, 세컨트 카로 충분한 메리트가 있는 실속형 차량

 일주일의 시간동안 시내와 시외 주행은 6:4정도 되었고, 처음 차를 받고 놀랐던 점은 가벼운 핸들링과 함께 엔진 성능이었습니다. 시내주행에서는 확실히 부드럽게 잘 나가고 잘 서는 기본에 충실한 차량이었습니다. 첫차나 세컨드 카로 충분한 메리트가 있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연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시내평균연비는 12.3km 시외평균은 13.7km정도로 가솔린 차량으로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주로 시내주행을 하면서 큰 소음을 느끼지 못했는데  처음으로 고속도로로 진입했을 때 속도가 올라갈수록 커져가는 소음은 많이 개선되야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속도가 올라갈 수록 음악소리나 대화소리가 작게 들리는 건 확실히 방음처리 부분이 미흡한 것으로 이부분은 차량을 구입하실 때 충분히 고려하시고 추후 보완이 이루어져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6박7일 동안 시승해본 결과 저를 포함한 가족들 모드가 만족했습니다. 특히 8살된 아들녀석이 다음에 엄마차로 이 차를 꼭 사야한다고 당부했습니다.(신형 그랜저를 보고 이 차 좋은 차라고 말할 정도이니 충분히 차를 보는 눈이 있는 것 같습니다). 차량 등급과 옵션을 고려해서 구입한다면 첫차나 세컨드카로 충분히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승이벤트에 당첨되어서 설날 연휴기간동안 좋은 선물을 받은 것 같이 행복하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