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이야기

호주 맛집 이야기 1 - 월남국수집

호주는 다양한 민족들이 모여사는 나라인 만큼 여러 나라의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마막, 파파리치 등은 벌써 유명한 식당들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호주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에 베트남 음식과 타이 음식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월남국수는 호주 음식점들중 저렴하면서 맛있는 음식 입니다. 

 

뱅스타운에 있는 월남국수집이 유명하지만 가격도 비싸고 가격대비 맛은 별로인듯 합니다. 한 번 가고 가지 않는 집입니다. 

그래서 제가 방문 후 가격도 좋고 맛 또한 좋은 월남국수집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아래로 내려갈 수록 가격은 올라가지만 음식의 질 또한 올라가니 잘 보시고 한 번 방문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Gourmet Noodle House  

주소 9 Elizabeth St. Berala NSW 2141

운영시간 오전 11:00 ~ 오후 09:00

휴무실 : 월요일

 

이곳은 Berala역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은 걸어서가셔도 가깝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부담되지 않게 식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식사시간에 좀 늦으면 줄을 서야 하기 때문에 일찍 가서야 기다리지 않고 식사할 수 있습니다.

오늘 가족들과 식사 하기 위해 좀 늦은감 있게 갔었는데 월요일은 문을 닫아서 먹지 못하고 돌아왔습니다. 예전에는 매일 문의 열어서 아무때나 갔었는데 작년 8월부터 월요일은 문을 닫는다고 써있네요. 아쉬움을 달리하고 다른곳으로 갔습니다.

가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은 다음 기회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옆쪽에 주차장있으니 주차하시고 주차장 왼쪽으로 가면 식당간판이 보입니다. 위에 부착된 것이니 금방 보실 수 있답니다.

주차장은 2시간 무료이니 충분한 시간입니다. 문안쪽에 붙어 있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혹 저처럼 가셨다 낭패를 보고 돌아오시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올려봅니다.


 


2. Madam Pho

주소 2c/2 Ave of Europe, Newington NSW 2127

운영시간 오전10:30 ~ 오후 09:00 (Break Time 오후03:30~05:00)

문의 02-89-095-9181

 

위에 소개한 가게보다 가격은 조금 더 비싼편입니다. 

이곳의 특징은 다른 곳에 없는 소스가 한가지 더 있어서 국수 먹을 때 같이 넣어 먹으면 맛이 좋습니다.  스파이시 소스 달라고 하면 소스접시에 소스를 조금 담아다 준답니다. 월남국수안에 있는 고기를 찍어드세요. 또 다른 맛을 느끼실 거예요.


첫번째 집이 문을 닫은 관계로 이곳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주문메뉴 1. 안심 월남국수 2.볶음밥 3. 해물볶음

 

안심월남국수는 큰 것으로 주문했습니다. 메뉴판에 가격에 나와있지 않아 확인해보니 14불이었습니다.

처음에 고기가 살짝 익혀나오기 때문에 국물에 고기가 익어가면서 국물 색깔이 조금 진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기의 부드러운 식감과 어울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집의 볶음밥은 시드니에서 판매하는 다른 곳보다 맛있습니다.

양도 많은 편이고 국수와 잘 어울리는 메뉴중 하나입니다.

 

에그누들을 기름에 바삭하게 튀긴 후 그 위에  해물볶음을 얹어 줍니다. 주문 할 때 바삭하게 튀겨 줄건인지 아닌지 물어보니 바삭한 것을 원하시면 크리스비 하게 튀겨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다른 음식에 비해 약간 짭짤했지만 색다른 국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국수를 좀 색다르게 먹고 싶은신 분들은 도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엄청 먹음직스러워보이죠?


 

 


 

호주의 있는 베트남 식당의 경우는 대부분 인테리어가 되어 있지 않지만 (물론 가격이 좀 센 식당들은 인테리어가 되어 있습니다.) 

젋은 사장님의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를 볼 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깔끔하면서도 감각있는 인테리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실내와 실외 두 군데에 테이블이 있으니 원하는 곳에서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메뉴판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제가 주문했던 음식들과 좋아하는 음식들을 주로 찍어서 올려봅니다.

 

메뉴판에 한글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한국분들이 많이 간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기도 하죠. 우리 입맛에는 베트남 음식이 맛있는 것 같아요. 매운 정도가 다르지만 매운맛과 짠맛의 조화를 잘 이룬 음식인 것 같아요. 스프링롤과 새우썸머롤도 맛있습니다. 지난번에 4명이 갔을때 새우썸머롤 한개 더 만들어 줄 수 있냐고 물으니 가능했고 한개에 3,5불 더 냈습니다. 반세호로 유명해진 배트남 부침은 저도 신서유기를 보고 가족이 먹고 싶어서 알아보다가 베트남 사람들이 모여사는 동네인 카브라마타에 가서도 먹어보고 이곳에서도 먹어보았는데 둘 다 생각보다는 맛이 별로 였어요. 가격대비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아요. 반세호를 만드는 부침가루가 1,5불인데 거기에 숙주조금, 해물 조금 넣고 부친 것이 이가격이라 비싸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손님 접대용으로 하나 주문해서 먹었는데 모시고 간 손님들이 새로운 맛이라 잘 드셨어요. 

신서유기전에 친구초대로 갔던 카브라마타의 베트남 음식점에서 양상추에 민트 넣고 당근과 오이 넣고 부침을 넣어서 소스에 찍어먹는다고 친구가 설명해주었던 기억이 나네요. 다양하게 주문해서 맛있게 먹은 걸로 기억이 남니다.


한국식당에 가면 김치부침이 20불이니 그 가격 생각하면 호주 물가대비 비싼 것도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부침을 드시고 싶은 분은 드셔보세요. 새로운 맛이랍니다. 해물을 추천합니다. 

 

 

3. Phood Vietnames Restaurant

주소 3a/72-76 Archer St, Chatswood NSW 2067

문의 02-9884-9688

운영시간 오전 11:00 ~ 오후 09:00 

 

위에 두 곳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만 국물맛은 최고인 집입니다.

손님 초대하기에 인테리어도 멋있고 분위기가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도 있으니 주머니 사정보시고 드시고 될 듯합니다.

 

이곳 사진은 다음에 갈때 찍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호주에 방문하시면 꼭 추천하고 싶은 메뉴의 일순위가 월남국수집입니다.

 

꼭 한 번 맛보시는 기회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