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맛집 이야기

대전 황태찜 맛집 연아식당 이야기

대전 유천동에 위치한 황태찜으로 유명한 연아식당을 소개합니다.

지역신문에 등에 많이 소개될 만큼 황태찜 맛집입니다. 87년도에 개업한 집으로 어머니의 뒤를 이어 아들이 운영하는 2대째 영업중인 곳입니다.

이곳의 황태찜은 칼칼하면서도 매곱한 매력이 있는 곳으로 황태찜과 함께 나오는 계란집의 조합이 최고인 곳입니다. 

문의 042-583-8956

위치 대전 중구 유천로 57-9 (유천2212-2)

운영시간 매일 10:00 22:00 (일요일 휴무 첫째주, 셋째주)


주차는 가게 앞이니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1시간 무료 주차권이 제공됩니다. 공영 주차장 위치는 가게 앞에 약도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황태찜과  황태탕입니다. 그리고 저는 계란찜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시간이 흘러가면서 가격도 자연스럽게 올랐습니다. 이곳이 처음생겼을 때는 5,000원 이었다고 하니 그 만큼 세월이 흐른 듯 합니다. 

황태찜과 황태탕이 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식당 한쪽 편에 가득한 상장들이 이곳의 역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남의 눈에 꽃이 되고 내 마음에 잎이 되고 모든것에 뿌리가 되라는 말이 참 멋져보입니다. 

기본반찬들은 보통 식당에서 자주 만날 수 있는 반찬들이 나옵니다. 콩나물국이 함께 나와 살짝 입안이 매울때 먹어주면 딱입니다. 

물론 매울 때는 계란찜 한 숟가락 하면 매운 것이 사라지면서 부드럽게 입안에서 녹는 듯한 계란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황태찜은 고추가루 마늘 강장 그리고 약간의 고추장만 들어간다고 합니다. 양념의 비법이 어느정도 있기에 황태 속속들이 잘 베어 있습니다. 너무 맛있게 먹는 것에 집중하다 보니 사진이 살짝 흔들렸습니다. 

매곱하면서도 고소한 황태찜이 생각나실 때 대전 맛집 연아식당을 찾으시면 확실한 황태찜의 맛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대전 황태찜 맛집 연아식당 이야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