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생활정보 이야기

전자레인지 쉽게 청소 하기(전자레인지 청소 방법 소개)

 

오늘은 전자레인지 청소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매일매일 사용하는 전자레인지 그 만큼 청소와 관리가 중요합니다. 보호캡을 이용하거나 랩등을 씌워서 사용해야 하는데 가끔씩은 잊어버리고 바로 사용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예상치 못한 음식들의 반란이 일어나 전자레인지 이곳저곳에 테러의 흔적들이 남게 됩니다.

전자레인지를 열고 직접 이런 현장을 목격해봤습니다. 약간은 참담한 상황입니다. 이곳저곳에 음식물들의 흔적들이 남아 있고 음식물 용기를 돌려주는 용도의 유리판에 선명한 자국들이 남아있습니다. 바로 바로 청소하지 않으면 이런 흔적들이 더 진해지기 때문에 빠른 청소가 필수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렇게 영광의 흔적들이 더 선명해 지기 전에 청소에 돌입합니다.

TV방송에서 소개되었던 방법인데 의외로 간단합니다.

준비물 : 컵1개, 물, 식초, 장갑, 수세미, 행주 혹은 물티슈, 솔

 

전자레인지 내부 여기저기에 음식물의 흔적들이 남아있습니다. 깔끔하게 청소를 해야할 시점을 넘어선 상황입니다.

이제 청소에 들어가보겠습니다.

1단계 준비된 컵에 물과 식초를 넣습니다. 식초와 물과의 비율은 1:2입니다. 꼭 비율을 맞추실 필요없이 적당량 넣으시면 됩니다.

물만 넣어도 가능하지만 조금 더 신속한 청소를 위해서는 식초가 필요합니다.

 

2단계 준비된 컵을 전자레인지 넣어줍니다. 중앙에 잘 위치시키신 후에 5분정도 전자레인지를 돌려줍니다.

3단계 5분후 전자레인지를 열고 전자레인지 구석구석을 수세미로 잘 닦아줍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전자레인지 안에 수증기로 가득차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전자레인지 내부에 더러운 흔적들이 쉽게 제거가 됩니다.

 

4단계 수세미로 구석구석 잘 닦아주었다면 마른 헝겁 혹은 물티슈로 내부를 닦아주면 됩니다.

여기서 잘해주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단에서 용기들을 돌아가게 해주는 롤러부분에 떼가 쉽게 끼는데 이 부분은 솔로 꼭 청소해 줘야 합니다.

그리고 하단 유리판은 위아래를 수세미로 잘 닦으신 후에 잘 조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작은 솔을 이용해서 특새 부분도 한 번씩 청소해 주면 깔끔해진 전자레인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5단계 전자레인지를 30초~1분 정도 돌려준다.

 

깔끔하게 청소된 전자레인지입니다.

다시한 번 정리하자면

준비물 : 컵1개, 물, 식초, 장갑, 수세미, 행주 혹은 물티슈, 솔

1단계 준비된 컵에 식초와 물을 1:2비율로 넣어준다.

2단계 컵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5분정도 전자레인지를 돌려준다.

3단계 수세미를 이용해서 전자레인지 구석구석을 청소해준다.

4단계 행주 또는 물티슈를 이용해서 전자레인지 내부를 닦아준다.

5단계 전자레인지를 30초~1분정도 돌려준다.

전자레인지 청소 복잡하지도 않고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10분 정도만 투자한다면 깔끔한 전자레인지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전자레인지 청소 이야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