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생활정보 이야기

편의점 택배 이용방법 소개이야기

편의점 택배 이용방법 소개이야기

오늘은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택배를 보내야 할 때 우체국에 가기도 힘들거나 직접 수거해 가는 택배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가벼운 물건을 보낼 경우에는 주변에 있는 편의점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여서 가벼운 물건을 보내시는 것이라면 편의점 택배를 이용해서 택배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택배회사에서 보내는 것보다 착한 가격으로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택배 이용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1. 택배예약을 위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제가 이용하는 서비스는 씨브이에스넷입니다. GS25, CU편의점을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원/비회원 서비스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회원예약시 마일리지 적립,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회원 예약시 예약번호가 부여됩니다.

* 2월18일부터 3월 17일까지 택배요금 200원 할인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무조건 200원 할인이 됩니다.

 

STEP2. 택배예약하기

택배물품 및 물품가액을 선택합니다. 물품가액은 택배 분실이나 파손시 보상에 사용이 됩니다.

보내는 분 주소와 받으시는 분 주소를 입력한 후 예약하기 버튼 클릭합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면 택배를 여러개 보낼 경우에는 등록명칭을 등록해 놓으시면 POST BOX 기기 이용시 손쉽게 택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약하기를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파손면책 동의를 해야 합니다. 택배 이동시 충격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완충제를 충분히 넣어주셔서 파손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하며, 혹시 배송중 포장부실로 인한 상품의 고장/파손애 대하여 택배사가 배상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확인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확실하게 포장하신 후 동의합니다를 누르면 택배 예약이 완료됩니다.

편의점 택배는 중량에 따라 기본가격이 정해져 있습니다. 우체국이나 일부 택배사에서는 부피를 보고 택배가격에 부과하는 경우가 있는 편의점은 무인이기에 무게로만 부과하는 것 같습니다.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무게가 적은 경우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약간 저렴하기 때문에 편의점 택배는 이럴 때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택배 예약한 후 편의점으로 이동합니다. 편의점에서도 택배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해놓으면 좀 더 쉽게 택배를 보내실 수 있고, 할인이나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TEP3. 편의점으로 이동 후 POST BOX 이용해서 택배 보내기

회원인 경우 회원택배 버튼 클릴 후에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비밀번호는 예약 사이트 비번과 동일합니다.) 비회원인 경우에는 예약번호를 누르면 중량측정 단계로 이동합니다.

 

예약 사항을 확인하힌 후에 택배상자를 저울위에 올려놓으신 후에 무게측정 버튼을 누르면 무게가 측정됩니다.

  

물건이 350g이하로 측정되어서 카운터 접수시 확인이 필요할 수 있다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예약사항을 다시 한 번 확인 후에 운송장 출력을 누르면 상단에 위치한 프린터에서 운송장이 출력됩니다.

택배가격이 2,900원 나왔습니다. 가벼운 물건이기 때문에 이정도 가격이면 우체국이나 다른 택배보다 저렴합니다. 택배회사와 계약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작은 것을 보내도 4,000원 정도가 나오는 것에 비하면 저렴합니다.

 

운송장이 출력되면 택배 상자 위에 운송장을 붙치고 카운터에서 계산을 하면 됩니다. 운송장이 2쪽으로 해서 프린터 되기 때문에 한 장은 상자에 붙이시고 한 장은 보관하면 됩니다. 계산시 받은 영수증도 택배 도착전까지는 꼭 보관합니다.

글로 표현을 하니 약간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생각보다 간단한 과정입니다. 가벼운 물건이나 부피가 크지만 가벼운 물건을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시면 일반개인으로 보내시는 택배는 다른 곳보다 저렴하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편의점 택배 이용방법 소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