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일상 이야기

신비아파트 고스트 헌터 게임 이야기

몇 일전 선배를 만나 식사를 한 후 커피 한 잔을 하는데 갑자기 스마트폰을 꺼내 무엇인가 열중하는 모습을 봤습니다.

 

그 열중했던 것이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신비아파트 고스트 헌터" 게임 입니다.

 

8살, 5살 아들들이 아빠가 하는 게임을 보고 아빠에서 엄지척을 날려줬다는 그 게임입니다.

 

그럼 상세하게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화면 모습입니다. 이후 이야기가 시작되는 간단한 애니매이션과 함께 사용법 등을 설명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상단 : 금, 최고점수/ 설정 /네이버카페와 유투브 연결 아이콘

        3가지 귀신이 나오는데 이 귀신들은 전투하기에서 사용하는 귀신들입니다.

 

좌측 : +표시는 유료아이템 구입 / 포획모드 / 이벤트 아이콘

 

하단 : 4가지 아이콘은 아이콘 별 설명이 필요합니다.

 

 

전투하기에서 참여시킬 두 명의 주인공을 선택합니다. 강림이와 리온 둘 중에 한 명을 선택해서 게임을 진행시키고, 돈을 획득해서 업그레이드를 시켜서 공격력을 강화해서 전투하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벨과 아이템, 스킬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재 도깨비 신비 아이콘은 포획을 통해 잡은 귀신들을 나타내 줍니다.

 

귀신별로 S등급. A등급, B등급, C등급으로 나눠지며 잡은 귀신의 마리수에 따라 공격력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귀신별 아래 4가지의 전용 아이템이 있으며 아이템도 역시 레벨에 따라 공격력이 플러스 됩니다.

 

 

각 귀신별로 등장, 특징, 공격력. 스킬 등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다음 레벨업에 필요한 네비로스 마리수가 나옵니다.

 

2마리가 필요하고 0은 포획을 못했다는 것입니다.

 

골드로 레벨 업 한 후에 금액이 올라갑니다. 

 

소환을 누르면 전투하기 게임에서 네비로스를 사용 가능해집니다.

 

전투하기에 3마리의 귀신을 소환할 수 있으며, 공격력이 높은 귀신들을 쓰면 전투하기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전투하기 모드>

 

 

전투하기 한번에 5회 할 수 있으며, 일정 시간 후에 하트가 충전되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5회 전투를 다 한 후에 30초 광고보기를 통해서 하트를 획득해서 다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전투하기를 실행하면 아이템선택이 등장합니다. 아이템은 귀신 포획을 통해서 획득가능하고, 구매도 가능합니다.

 

스테이지1부터 전투 실행이 됩니다. 위에 전투에 참여하는 강림이와 소환된 귀신이 있습니다.

 

같은 색깔의 네모칸을 클릭하면 각 색상별로

 

보라-강림, 주황-케르베로스, 하늘색-만티코어, 연두색-우사첩 공격을 합니다.

 

네모칸 수에 따라 위 사진의 아이템이 생성됩니다. 이 아이템들을 잘 활용해서 스테이지를 넘길 수 있습니다.

 

 

 

사진에 나와있는 아이템들이 등장하며, 이러한 아이템은 합체가 되어 막강한 공격을 합니다.

 

신비소환하는 신비볼은 단독으로만 사용가능합니다.

 

TIP. 가장 막강한 공격력은 도깨비배트와 신비얼굴입니다. (두번째 사진)

 

이 조합을 잘 활용해야만  뒤쪽의 스테이지까지 갈 수가 있습니다.  

 

 

TIP에 소개된 방법이 적용되는 모습입니다. 캐릭터별로 불이 반짝일 때 누르면 캐릭터별 최대 공격을 실시합니다.

 

 

남은 횟수가 줄어들기 전에 스테이지를 넘기지 못하면 게임은 끝이 납니다.

 

이 때 30초 광고를 시청하면 10회 추가 기회가 주어집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포획 모드>

 

제한된 시간안에 귀신을 포획하는 모드 입니다.

 

이 모드도 5회 게임을 할 수 있으며, 일정시간 후에 도깨비엿이 생겨서 포획모드를 할 수 있습니다.

(5회 실시 후 30초 광고포기를 통해 도깨비엿을 획득, 다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3D모드로 카메라를 통해 보이는 화면을 돌려가며 귀신을 잡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 GO 게임과 약간 비슷합니다.

 

신비아파트를 시청중이시라면 소리를 들으면 어떤 귀신인지 알 수 있습니다.

 

 

표적이 노란색으로 바뀌면 터치하게 되면 부적을 쓸 수 있는 모드로 들어갑니다.

 

제한된 시간안에 부적을 빠르게 터치하면 부적이 날아가서 공격을 하게 됩니다.

 

귀신의 에너지가 줄어들면 마지막 공격을 할 수 있는 부적이 등장합니다.

 

부적을 터치해서 귀신을 포획하면서 마무리 됩니다.

 

 

 

포획결과 헤론을 잡았습니다. 그슨새 전용유물인 글레이즈도너츠가 나왔습니다.

 

유물이 나오기도 하고 골드가 나오기도 합니다.

 

 

 

포획 게임시 등장하는 부적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포획 과정에서 쓰이는 부적은 3종류 (최강림)경우 이안의 경우 종류와 이름만 다릅니다.

 

불/흙/물 부적 데미지가 각각 30/50/100입니다. 흙, 물 부적은 30초 광고보기를 통해 획득가능합니다.

 

기왕이면 같은광고로 물부적을 얻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급, S급 귀신을 잡을 때 사용하시면 쉽게 포획을 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S급 귀신을 잡을 때에는 두 번정도 광고보기를 하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포획 과정 중 마지막에 등장하는 승천부적입니다.

 

두 가지 종류이며 보라승천/엄마가 준 부적 입니다.

 

보라승천은 무제한, 엄마가 준 부적은 광고보기를 통해 획득가능합니다.

 

엄마가 준 부적을 사용하면 유물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택은 게이머 몫입니다. 광고보기가 싫으시다면 보라승천 부적을 사용하세요.

 

TIP 저희 아들경우 포획시 열심히 폰을 들고 제자리에서 돌아가면서 포획을 합니다. 가장 재미있어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몇 번 해보고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1. 핸드폰을 바닥에 내려놓는다.

 

2. 일정시간이 지나면 귀신 등급에 따라 화면에 바로 들어오면 포획하면 된다.

 

3. 급이 높은 귀신은 바닥에 놓아둔 후 화살표가 생성되면 옆으로 살짝 돌려서 잡으면 됩니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X의 탄생 : 두 번째 이야기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X의 탄생 : 두 번째 이야기와 함께 찾아온 고스트볼 헌터 게임 어른이 해도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광고보기를 통해야 여러번 할 수 있다는 단점아닌 단점이 있지만 현질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입니다.

 

아이들 참 좋아하는 게임이기에 그에 따라 지도가 필요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이상 아빠와 아들이 함께 한 신바아파트 고스트 헌터 게임이야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