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맛집 이야기

공주 즉석 떡볶이 맛집 중앙분식 이야기

공주 즉석 떡볶이 맛집 중앙분식 이야기 


공주에 사는 친구가 추천해준 맛집이기도 하면서 친구의 학창시절을 함께한 추억의 집이기도 합니다. 

생활의 달인 580회와 593회에 소개되었습니다. 

소개된 문구가 참 인상적입니다. 

"공주시의 새로운 활력 거점이 된 즉석 떡볶잇집"


고추장의 달달함과 미나리의 향긋한 맛 어울어져 계속해서 당기는 맛이 일품인 즉석떡볶이 맛집입니다.  

한 자리를 계속해서 지키고 있는 곳이기에 그 세월과 그 맛은 예나 지금이나 다름없는 집입니다.

생활의 달인의 소개된 떡볶이 비밀 양념장에 다시마와 고추장 미나리가 어울려져 풍부한 맛과 함께 향긋한 맛을 선물합니다. 

그리고 즉석떡볶이에 들어가는 이곳만의 비밀 육수는 말린 표고버섯과 무로 맛을 낸 것이 특징입니다.


중앙분식

위치 : 충남 공주시 제민천 1길 67

문의 : 041-856-1497

운영시간 : 매일 10:30~19:00 (월요일 휴무)


주차는 가게를 기준으로 안쪽에 공원과 다리쪽에 주차가 가능합니다.(사진참고)


가게 앞 공주금융조합 터라는 비슷이 있습니다. 의미가 있는 자리인 것 같습니다. 

오픈된 주방에서 바로 바로 즉석 떡볶이가 나옵니다.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오는 실내 분위기가 정겹게 다가옵니다. 

SBS생활의 달인 즉석 떡볶이의 달인 황선옥이란 명패가 한 쪽 벽에 붙어있습니다.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을 보고 전국을 찾아다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니 이런 명패는 꼭 필요한 듯 합니다. 

벽쪽에는 메뉴판이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고, 이렇게 종이에 표시해서 주문을 해줘야 합니다.  

기본 반찬은 깍두기와 단무지 2가지 나왔습니다. 역시 분식에는 빠질 수 없는 기본찬들입니다. 

즉석 떡볶이가 나왔습니다. 여느 즉석떡볶이들과 비슷해 보이는 모습이지만 양은 확실하게 많아보입니다. 기본으로 당면은 나오고 라면사리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드신후에는 사리 추가가 안되기 때문에 주문할 때 꼭 시켜줘야 합니다. 

떡볶이 맛있게 먹는 방법이 친절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물론 사장님께서 왔다갔다 하시며 타이밍을 알려주시기 때문에 사장님이 해주시는데로 먹으면 그 맛을 확실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순서에 따라 소개해보겠습니다. 

1. 끓기 시작할 때 쯤 양념장을 잘 풀어줍니다. 

처음 나왔을 땐 육수가 잘 보이지 않았는데 양념장을 풀고 보니 자박자박한 육수가 눈에 들어옵니다. 

2. 중간쯤 끓었을 때 떡을 제외한 오뎅, 사리, 야채 등을 맛있게 먹어줍니다. 

떡은 조금더 졸여서 먹으면 맛있다는 말이 딱 맞습니다. 떡에 알맞게 간이 매어야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됩니다. 

양배추가 다른 사리면 같이 보입니다.

마지막 하이라이트 떡볶에 입니다. 쫄깃쫄깃한 쌀떡이 즉석떡볶이의 메인을 장식해줍니다. 

떡볶이 메니아인 와이프도 너무나 만족스러운지 2인이 꽤 많은 양인데도 끝까지 숟가락과 젓가락을 놓지 않습니다. 


한자리를 계속해서 지켜오며 한결같은 맛을 지켜고 있는 즉석 떡볶이 맛집 중앙분식

공주에 가면 꼭 한 번 들려야 하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아쉽게도 8월에 이전을 한다고 하니 이전하기 전 옛 모습의 마지막을 함께 해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