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맛집 이야기

대전 오류동 맛집 계탄집 이야기

오늘 소개할 맛집은 대전 중구 오류동에 있는 계탄집입니다.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된 맛집의 체인점으로 이곳은 오류점입니다. 

일반적으로 만날 수 있는 닭갈비와는 달리 숯불에 구워먹는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가게 내부는 작고 아담합니다. 테이블이 7개 밖에 없어서 일찍 가지 않으면 자리가 없습니다. 


계탄집 오류점

위치 : 대전 중구 계룡로 874번길 109 (오류동 167-13)

문의 : 042-331-4698

운영시간 : 매일 17:00 ~ 24:00


오류동 먹자골목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대전역을 지나가는 도로까지 오셔야 보이는 곳입니다.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주변이나 가게 앞 정도만 주차가 가능합니다. 


가게 내부에는 7개 테이블 뿐입니다. 저녁시간에 술과 함께 찾는 분들이 많아서 조금 늦으면 웨이팅 할 수 있으니 저처럼 조금 일찍 가시면 기다리지 않고 드실 수 있습니다. 

기본 반찬과 함께 소스와 양념들이 세팅이 됩니다. 

계탄집의 별미 닭발튀김입니다. 닭발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닭발튀김은 처음 봤습니다. 

일단 비주얼에서 약간 반감이 들었지만 맛을 보는 순간 그동안 알고 있던 닭발과는 달리 부드러운 속살에 반해버렸습니다. 

아쉽지 않게 닭발튀김을 5,000원에 추가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닭갈비를 먹기 전에 확실한 에피타이저입니다.

메뉴를 보니 숯불 무뼈 닭발도 판매중이었습니다. 다음에 방문하게 될 때 이 메뉴를 먹어보려고 합니다. 

잘 피어진 숯불에 닭갈비가 올라갑니다. 직원분이 잘 구워주셔서 특별히 구울 필요는 없었습니다. 

마늘 소금과 간장 양념 닭갈비가 올라갑니다. 고기에 육즙이 살짝 살짝 올라오면서 맛있게 구워집니다. 

자주 뒤집어 주어 타지 않게 주의하면서 슬슬 닭갈비가 완성중입니다. 

매운 양념 닭갈비는 매운 맛을 자랑하기 때문에 계란찜이 필수입니다. 푸짐한 계란찜 위에 치즈 한장이 인상적입니다.  

그릇을 뛰어넘을 듯한 양에 부드러운 맛이 매운 양념 닭갈비와 잘 어울립니다. 

잠시 후 가게안이 꽉 찼습니다.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으로 가득찼습니다. 

손님이 많아지기 시작하니 직원분들이 살짝 신경을 못써주는 분위기에서 열심히 집게로 뒤집어 가며 닭갈비를 구워 먹었습니다. 

이곳의 닭갈비는 일단 숯불에 구워 느낌이 살짝 다르는 느낌을 받았는데, 구워진 닭갈비를 먹고 일반적인 닭갈비와는 달리 고기가 굉장히 부드러워 놀랐습니다. 각각의 양념과 잘 어울러져 씹는 식감도 아주 좋았습니다. 

같이 간 친구가 이곳 근처에 살고 있어서 방문하게 되었는데 근처로 이사온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단골이 된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간만에 괜찮은 닭갈비집 한 곳을 발견한 느낌이라고 표현드리고 싶습니다.

오류동 먹자골목을 자주 방문하면 한영식당이나 항아리보쌈등 유명한 식당이 얼마 없는데 이곳이 좀 유명해졌으면 하는 바램이 살짝 들었습니다. 기대 이상의 맛과 직원분들이 서비스가 아주 좋았습니다. 

이상 오류동 맛집 계탄집이야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