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런의 생활정보 이야기

USB 허브 ipTIME UH505-QC1 개봉 및 사용기

USB 허브 아이피타임 UH505-QC1 개봉 및 사용기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늘 느껴지는 아쉬움은 USB를 사용하는데 USB 포트의 부족함입니다. 

이러한 아쉬움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USB 허브를 소개합니다. USB 허브를 쉽게 생각하면 우리가 생활 속에서 흔히 사용하는 멀티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USB 단자 하나를 이용해서 USB 단자 개수를 늘릴 수 있는 기기입니다. 

USB 허브를 구입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검색을 하게 되었습니다. 

USB 허브 구입에 있어 두 가지 조건을 가지고 구입했습니다. 

첫째, 내구성이 좋은 제품으로 USB 3.0 지원 제품/ 두 번째, 개별 전원 포트가 있는 제품. 

(USB 2.0으로 저렴한 제품군들이 많고, 다이소에서 5,000원이면 구입이 가능합니다만, 대용량 저장장치를 이용하기 위해서 빠른 전송속도를 위해서는 3.0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 가지 조건을 만족시켜주는 제품이 오늘 소개할 iPTIME UH505-QC1입니다. 

공유기 회사로 유명한 iPTIME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USB허브로 많이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3만 원대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오래 사용하기 위해 이 제품을 구입하고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UH505의 구성품은 3가지로 간단합니다. 본체와 USB케이블, 전원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H505는 4개의 USB 3.0포트와 1개의 Quick Change(퀵 차지) 3.0 전원 포트로 5개의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H505의 특징중 하나가 Quick Change(퀵 차지) 3.0 전원을 통해서 고속 충전용 전원이 있는 점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댑터를 꼭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중요한 이유인 포트 전원버튼입니다. 계속해서 사용하게 되는 USB 전원을 분리할 필요 없이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원을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전원이 들어왔을 때에는 파란색 LED가 들어와서 작동상태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을 충전하는 모습니다. 고속충전 중으로 나옵니다. 퀵 차지 3.0을 지원하는 기기에 일반 충전기보다 4배까지 빠른 충전 속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한 달 정도 사용해본 소감은 꽤 괜찮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이동식 저장장치 속도가 잘 나오고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참고사항으로 USB 3.0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나 노트북 USB 3.0 포트(색상 파란색)에 USB 케이블을 꽂아주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3만 원대 제품으로 어느 정도 가격은 있지만 USB 3.0 포트를 4개 지원하며, 퀵 차지 기능과 함께 전원 버튼이 있어서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더 많은 포트가 지원되는 같은 회사 제품도 있긴 하지만 이 정도면 충분히 매리트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AS측면에서도 충분히 검증된 회사인 만큼 가격적인 측면에서 방어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중고나라나 당근 마켓 등에서 괜찮은 제품을 잘 찾으시면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