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이야기

호주에서 쇼핑하기 4 - 대형마트 Target 이야기

호주에서 쇼핑하기 4 - 대형마트 Target 이야기


호주에 와서 살게 되면 주마다 집렌트비가 나가기 때문에 생각보다 삶이 퍽퍽하다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그래도 꼭 필요한 생활용품들은 있어야 하니 현명한 소비가 필요합니다. 생활용품 구입이 가능한 곳들이 여러곳이 있는데 케이마트(K mart). 타겟(Target), 빅더블유(Big W) 등이 있습니다.

 

K mart는 단기간 싸게 사용할 제품을 구입하기에 적합합니다. 저도 호주에 와서 한국에서 짐이 오기전에 급한 것들을 이곳에서 구입했습니다. K mart에서 구입한 빨래 건조대는 4년 정도 사용했고 아직도 사용중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물건을 구입한다면 재미와 보람을 동시에 맞볼 수 있습니다. 사진 인화 서비스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이용해보시면 좋습니다.

 

타겟(Target), 빅더블유(Big W)는 가격이 K mart보다 비싸지만 좀 더 품질이 좋은편이고 옷, 그릇, 전자제품 등 다양한 물건들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도 많기 때문에 꼭 비교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이들 매장중에서 오늘 저희가족이 자주가는 Target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Target은 대형마트 브랜드 중에 하나로 주로 중저가 의류를 비롯한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식품류는 판매하지 않고 간단한 음료와 초콜릿 등 간식류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CD, DVD, 토스트기. 전기 후라이팬 등 생활가전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오늘은 채스우드에 있는 Target에 방문해서 이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웨스트필드건물의 맨 아래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서 대형 전광판을 볼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화면을 에스컬레이터 위에서 전광판을 찍어서 올려보았습니다. 나름 잘 찍은 것 같아 부뜻합니다.  


 

 

 

 

 

 

 

 

 

 

 

 

 

 

 


바로 위 사진에 SERVICE 보이는 곳이 물건을 반납할 때 가면 되는 곳입니다. 이곳에 가실 때는 영수증과 포인트 카드를 꼭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한국과 유사합니다. 카드로 결제를 하셨다면 결제카드를 꼭 가지고 가셔야 반납이 가능합니다.

호주에서 교환이나 환불 과정이 한국에 비해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분명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물건을 환불받기 위해 시간이 소용되기 때문에 구매전에 잘 살펴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타켓의 이곳저곳을 다 돌아다니면서 모든 부분을 다 촬영해 보았습니다. 필요한 물품들이 잘 준비되어 있으니 사진으로 보시고 방문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위쪽에 사진들이 보시고 위치를 확인하신 후 방문하신다면 그 만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타켓은 디자인보다는 실용성에 좀 더 중점을 둔 매장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끔 디자인도 예쁜 것들이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의 좋은 점은 같은 생활가전 제품을 백화점들보다 많이 세일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진에 계산을 하기 위해 줄 서있는 곳이 보입니다. 이곳에 계산대입니다. 타켓에서는 점원이 계산하는 곳과 기둥뒤에 셀프 계산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콜스에서 포인트카드를 만드셨다면 이곳에서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니 꼭 적립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사진이으로 DRESSING ROOM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 번 입어보시고 사이즈 확인 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속옷은 환불이 안되니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장 앞에 점원이 있으니 궁금한 점들을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물건을 구입할 때 점원들은 친절하기 때문에 영어 때문에 어려워 하지 마시고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시면 점원이 찰떡같이 알아듣고 대답해주니 걱정하지 마시고 도움을 받이시기 바랍니다.

 

호주의 대형매장 Target 꼭! 구경해 보시고 가성비 좋은 물건들을 구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 마트들 처럼 진열이 멋있게 되어 있지 않아도 상품가지 수는 많고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이랍니다.